본문 바로가기
  • 창업 및 중소ㆍ벤처기업 전문 미디어
사회/전국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스마트 기기 무상 지원

벤처미디어 2020. 11. 10.
반응형

- 저소득층 대학생 약 900명에게 휴대용 스마트 기기(태블릿 피시) 무상 지원
- 신청기간(11월 16일~11월 27일),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에서 신청

 

저소득층 대학생 스마트기기 무상 제공 ⓒ벤처미디어

[벤처미디어=이보나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비대면 수업에 필요한 '휴대용 스마트 기기(태블릿 피시)'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푸른등대 디지털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대학생 간 디지털 격차를 완화하고, 원격교육 내실화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한국장학재단 기부금 중 삼성기부금(2억 8,500만 원),  하나은행나눔재단 등 5개 기관이 기탁한 기부금*(1억 200만 원) 등 총 3억 8,700만 원을 활용하여 추진된다.

 

휴대용 스마트 기기(태블릿 피시)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2020. 11. 16.(월) 9시부터 11. 27.(금) 18시까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국장학재단은 심사를 거쳐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12월 중에 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은옥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교육체제로 급변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 사업이 학생 간 디지털 역량과 환경의 격차를 완화하고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과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경제적 여건에 따라 학습 환경의 격차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저소득층 대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과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벤처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